강제 형변환시 파라미터의 응용.
파라미터 이 친구가 있어서 참 고맙다
파라미터의 사용법은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int intValue;
float floatValue = 6.6f;
float floatValue2 = 7.7f;
void FloatToInt(float _parameter) //함수의 첫글자는 항상 대문자.
//마자 함수 이용해주면 깔끔하게 1번만사용할 수 있어서! 조야용
//함수를 두개만들 수 있는데 그러면 매우 비효율 적이니까
{
intValue = (int)_parameter;
print(intValue);
}
void Start()
{
FloatToInt(floatValue);
FloatToInt(floatValue2);
}
void Update()
{
}
}
//start함수에 선언했던 매개변수 floatValue가 FloatToInt의 파라미터로 넘어온뒤
//int 형으로 강제형변환을 시키고 아래 a에 대입시켜줍니다.
//a에 int값이 들어간 뒤,print()값에 int형인 6이 찍히게 된다.
// start 메서드 안에 위에 선언했던 FloatToInt함수 선언및 매개변수를 floatValue를 넣어준다.
//파라미터 즉 매개변수를 _parameter라고 적고, start메서드 안에 들어있는 FloatToInt함수 안에는 필드에서 선언한 변수를 넣어준다.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 var (0) | 2021.04.28 |
---|---|
C# if문을 더 줄여서 쓰고 싶읍니까? (0) | 2021.04.28 |
C# ?? NULL 사랑해? (0) | 2021.04.28 |
C# 오버플로우 언더플로우 (0) | 2021.04.28 |
C# 12시간을 표현할때 사용하는 코드 (0) | 2021.04.28 |
댓글